평창군, 2020년 2차 평창군 홍보대사 위촉
평창군, 2020년 2차 평창군 홍보대사 위촉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0-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은 올림픽 도시 평창을 세계에 홍보하고 군 이미지 제고 및 홍보 활성화를 위해 지난 1차 홍보대사 위촉에 이어 ‘2020년 2차 평창군 홍보대사 위촉식’을 진행했다.

군은 오는 7월 7일(화) 오전 11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평창군수, k타이거즈 및 DR엔터테인먼트 관계자 등이 모인 가운데 SNS을 통해 태권도 퍼포먼스 팀으로 세계 팬들에게 큰 주목을 받은 케이타이거즈 제로(KTIGERS ZERO)와 다국적 아이돌 그룹인 블랙스완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평창군은 이에 앞서, 지난 2월에 DR엔터테인먼트와 한류 유망주 발굴 및 육성, 콘텐츠 개발 등을 위해 한류 사관학교 설립 및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한류콘텐츠를 지역관광자원과 연계하여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평창을 홍보 할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지역관광 활성화를 통한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상호협력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힌바 있다.

한편, 군은 지난 6월 3일 아이돌그룹 ‘티오오(TOO)’와 ‘네이처(NATURE)’를 2020년 1차 평창군 홍보대사로 위촉했으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1년으로 연장이 가능하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통해 한류문화 세계화에 기여하고 있는 K타이거즈 및 DR엔터테이먼트와 한류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끊임없이 꿈을 향해 달려온 ‘케이타이거즈 제로’ 및 ‘블랙스완’ 여러분을 모시고 홍보대사 위촉식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케이타이거즈 제로와 블랙스완 여러분께서 그동안의 노력을 바탕으로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성장해 나가실 것을 확신하며 여러분과의 인연으로 평화도시 평창의 명성이 더욱 빛날 것을 기대하고, 함께 응원해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