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11개과 시정주요업무 추진상황보고
삼척시 11개과 시정주요업무 추진상황보고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시의회(의장:이정훈)는 2020년 9월 21일(월) 제222회 삼척시의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11개과(재난안전과, 산림녹지과, 건설과, 도시과, 교통행정과, 건축과, 해양수산과, 농정과, 농촌지원과, 교육연구과, 축산과)에 대해 2020년도 시정주요업무 추진상황보고를 청취하였다.

2020년도 시정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에서 양희전 의원는 재난 발생 시, 인명과 재산 피해 방지를 위하여 읍면동별 급경사지 붕괴 위험이 있는 대상지 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주문했다.

권정복 의원는 최근 자연피해를 비롯한 각종 안전사고들이 잦은데, 재피해가 발생하지않도록 사후관리를 철저히 해달라 당부했다.

김명숙 의원는 등산로 조성 시 삼척의 역사와 문화를 접목한 스토리텔링을 통하여 관광자원화하는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김억연 의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판매 확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업 후계자를 위한 지원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김민철 의원는 산림 벌채로 인한 목재 잔여물이 장기간 적치되어, 폭우 등으로 인하여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책을 신속히 마련하길 촉구했다.

김원학 의원는 치안 및 재난 사각지대가 발생치 않도록 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을 철저히 하여 안전지역으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 당부했다.

김희창 의원는 학생들의 자연체험학습을 위한 삼척향교~시청 구간 산책로 조성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