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문화예술회관 무용『상상(想像)-상상하는 우리춤』개최
속초문화예술회관 무용『상상(想像)-상상하는 우리춤』개최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0-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3일 속초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 이달 27에 온라인예매 시작

 

 


속초시 (시장 김철수)는 11월 13일 금요일 저녁 7시 30분 속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현대적인 의상과 라이브 연주가 함께한 무용 『상상(想像)-상상하는 우리춤』을 개최한다. 본 공연은 한국문화예술 회관연합회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에 속초시가 공모를 통해 지난 3월 유치하여 국비 80%를 지원받는 공연이다.

금번 개최되는 “상상(想像)-상상하는 우리춤”은 이미 널리 알려진 한국 전통춤을 현대적인 의상, 무대, 음악과 융합한 새로운 무용장르이자, 관객들이 단순히 보는 형식이 아닌 직접 참여하여 즐기고 체험하는 형식이라 무용계에 신선한 충격을 선사한 작품으로, 본 공연을 관람하고 나면 대중적 공연물로 자리 잡고 있는 전통춤을 통해 우리 문화의 자긍심과 희망찬 삶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본 공연을 주관하는 “류 무용단”은 8. 14일 ~ 16일 루마니아에서 열린 “2020 국제 민속춤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총 25개국 중에서 대상에 이어 1위를 거머쥔 단체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전재호 문화체육과장은 “연초부터 본 공연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고자 공모를 신청, 유치할 수 있어 기뻤는데, 최근에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무용단에서 주관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더욱 더 기쁘다”며, “5월 이후 속초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들이 예매당일 15분에서 하루만에 매진되는 만큼 본 공연을 관람하시고자 하신다면 미리 준비하시라”고 귀띔했다.

10월 27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속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1인당 최대 4장까지 예매 가능하며, 본 공연관람료는 코로나19 극복에 노력 하는 대한민국 국민 모두를 위해 특별히 3천원으로 책정되었다. 우대 할인자는 중복 적용되지 않으며, 자세한 정보를 얻으시려면 속초문화 예술회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 더불어, 코로나19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좌석 띄어 앉기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