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주민을 위한 “학부모 진로 콘서트” 개최
지역사회 주민을 위한 “학부모 진로 콘서트” 개최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0-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의 자녀의 진로지도 방향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교장 박용서)는 오는 11월 5일 정선 파크로쉬 리조트 볼륨 2관에서 지역사회 주민을 위한 “학부모 진로 콘서트’를 개최한다.

 자녀들의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있는 중학교 학부모님들을 중심으로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자녀의 진로 지도의 방향에 대하여 “4차산업혁명시대! 우리자녀의 신박한 진로지도!”라는 주제로 자녀의 진로 선택을 앞두고 자녀들에게 맞는 진로선택에 대하여 고민하고 있는 정선지역의 학부모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자녀들의 진로지도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학부모 진로 콘서트”에서는 자녀들의 진로지도에 도움에 되는 전문가 특강과 더불어 문화공연(샌드아트)도 함께 진행되어 지역주민들에게 쉽게 접할 수 없는 문화감성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정선정보공고 지역사회연계특성화고혁신지원사업, 중소기업특성화고인력양성사업, 직업계고학점제연구학교 등 다양한 사업을 유치하여 학생들의 “호연지기 함양을 위한 사제동행자전거국토종주”, “학생 자율동아리 활동 활성화” 등의 다양한 교육활동과 더불어 “지역주민을 위한 여행영어 강좌”, “지역주민을 위한 3D 모델링 강좌”, “지역주민을 위한 목공 강좌” 등 지역주민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면서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학교가 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와 같은 노력은 현재 학령인구의 감소로 신입생 지원율이 갈수록 감소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산어촌의 특성화고등학교들이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 상생하면서 학교가 지역사회의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하나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