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당대표-전국 시·도당 정책협의회 및 간담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전국 시·도당 정책협의회 및 간담회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전국 17개 시·도당 위원장들은 이낙연 당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시·도당 정책협약식 및 간담회’를 개최하여 시·도당 정책협력체제 구축과 국가균형발전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의 자리를 가졌다.

1부 행사인 정책협약식에서 강원도당은 광주광역시당과 정책협약서를 교환하고, 2022년 대선승리와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하나 된 민주당, 정책 중심 민주당을 만들고, 전국정당화의 기틀을 공고히 하자는 취지의 정책협약서를 체결했다.

정책협약서에는 시‥도당원들간 연합교육연수와 당원참여 프로그램 개발, 정책협의체 구성, 예산지원 및 활동인력 지원 방안 등을 공동으로 마련한다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

2부 행사인 당대표와의 간담회에서는 17개 시·도당의 애로사항들을 당 지도부에 전달하고, 이의 해결을 위한 중앙당의 적극적 지원을 요청하는 자리였다.

이낙연 당대표는 모두발언을 통해 “코로나19극복, 민생회복, 경제회복과 더불어 균형발전이 중요하다”고 강조한 후 “그런 과정에 시·도당 위원장님들이 늘 함께 해주시고 지혜를 모아주시기를 바란다”며 “각 지역 마다의 현안들, 또 고민거리가 있으실 것인데 여기서 함께 논의하면서 조화로운 해결 방안을 찾아가는 테이블이 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를 시작으로 더불어민주당 17개 시·도당은 더불어민주당이 민주주의 정당이며, 당원중심 정당이며, 정책중심 정당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향후 17개 시·도당이 민주당의 중심에 서서 아래로부터의 정치, 당원중심의 정치, 지역균형발전의 정치를 만들어 나갈 것 임을 선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