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방경찰청, 연말연시 특별치안활동 전개
강원지방경찰청, 연말연시 특별치안활동 전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0-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지방경찰청(청장 김규현)에서는 연말연시 기간에 집중되는 각종 사건·사고 등 민생침해 범죄예방을 위해 ’20. 12. 21.(월) ~ ’21. 1. 3.(일)『14일간』 “연말연시 특별방범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19로 인한 불안감 속에서 주요범죄 및 불안요인 해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사회질서를 유지하고, 사회적 약자 보호도 병행할 방침이다.

먼저, 상설중대·형사·지역경찰·협력단체 등 경찰 역량을 집중 투입해 취약장소에 배치하여 민생치안활동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특히, 경찰서별 여성 1인근무 사업장 등 강·절도가 우려되는 업소는 지역경찰이 우선 간이진단 後 개선이 시급한 취약요소 발견 시 범죄예방진단팀(Crime Prevention Officer)이 정밀진단을 통해 개선·보완하고 자위방범체계 마련을 촉구할 방침이다.

또한, 1월까지는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특별단속에 나선다. 경찰서별로 주 3회 이상 음주사고 다발지역ㆍ시간대 일제단속을 실시하는 동시에 지역특성을 고려한 20~30분마다 수시로 장소를 이동하며 단속하는 ‘스팟식 단속’ 도 병행하고 음주운전 차량 동승자 교사・방조 여부 수사, 상습 음주운전자 등 체포・구속 및 차량 압수 적극 추진으로 음주운전 근절 분위기를 조성할 방침이다.

이와함께 생계형 경미사범은 지자체 등 관계기관과 협의해 생계비 지원 등 각종 사회보장제도로의 연결로 재범 방지와 공동체 복귀를 유도할 계획이다.

 강원경찰은 코로나19 관련 자가격리 이탈·행정명령 위반 등 신고 접수시 신속·적극 대응 및 지자체와의 협력 강화로 방역 사각 지대를 해소하고 도민들이 어느 해보다도 차분하고 평온한 가운데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연말연시 특별치안활동”을 전개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