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춘천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참여 공동체 모집
2021년 춘천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참여 공동체 모집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춘천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참여 공동체를 2월19일까지 모집한다.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은 풀뿌리 마을자치 활성화를 위한 공동체 활동기반 구축과 지속 가능한 마을공동체 활동을 위한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춘천시에 거주하는 5인 이상의 주민모임·단체 누구나 사업을 신청할 수 있으며, 기초공동체, 숙성공동체로 나누어 단계별 지원을 할 예정이다. 기초공동체는 최대 200만원, 숙성공동체는 최대 500만원까지 사업비가 지원된다.

지난해까지 춘천시에서 진행해오던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은 올해부터 지난해 7월 개소한 (재)춘천시마을자치지원센터가 맡아 운영·지원한다.

새롭게 사업을 시작하는 신규공동체 대상으로 찾아가는 컨설팅을 진행하며 사업의 이해, 공동체별 사업 목표 및 계획 수립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컨설팅 신청은 1월 21일까지 춘천시마을자치지원센터 마을공동체팀으로 신청 가능하며, 온라인 설명회는 춘천마을자치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1월 27일 오전 10시와 오후 7시 2회 실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2020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참여 공동체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와 간담회 결과를 반영하여 공동체 맞춤형 워크숍, 기초공동체 멘토링, 공동체 간 교류 모임을 지원한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춘천시청 홈페이지의 타기관 고시·공고란를 참고하거나, (재)춘천시마을자치지원센터의 SNS를 통해 알 수 있으며 전화를 통한 문의도 받고 있다.(문의전화 : 070-4177-6523)선정 공동체는 심사를 거쳐 3월 발표될 예정이다.

(재)춘천시마을자치지원센터 관계자는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은 주민과 마을이 중심이 된 다양한 공동체를 발굴해 주체적 성장을 확대하기 위한 사업이다. 공동체들이 지원사업을 통해 나눔과 협력이 이어지는 마을공동체를 그려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