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2021 신규농업인 현장 교육 추진 행
영월군, 2021 신규농업인 현장 교육 추진 행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1-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습 위주의 멘토-멘티 방식 진

 

영월군은 신규농업인들의 안정적인 농업기술 습득과 정착을 위하여 ‘2021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을 실시한다.

멘토-멘티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관심 작목의 영농기술 및 품질관리, 경영·마케팅, 창업 등의 단계적 기술을 습득 할 수 있도록 농업현장에서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군은 교육실시에 앞서 오는 1월 22일까지 선도농가(멘토)와 연수생(멘티) 각 10명씩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연수생(멘티)의 경우 영월군으로 이주한 5년 이내인 귀농인, 농업경영체등록 5년 이내 신규농업인, 만40세 미만 청장년층(귀농여부 및 지역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 등이며 선도농가(멘토)는 일정규모의 실습장 기준을 갖춘 신지식농업인, 5년이상 영농경력과 전문적 기술을 갖춘 전업농, 창업농업경영인, IC(정보통신기술)활용농가, 성공한 귀농인 등일 경우 신청 가능하다.

군은 5개월(20일/월)간 연수생과 선도농가 상호간 약정을 체결하고 연수생에게는 월 80만원 한도에서 교육훈련비를 지원하며, 선도농가에는 월 40만원의 한도에서 연수수당을 지원 할 방침이다.

농업기술센터 농업축산과 김대경과장은 “신규농업인(귀농인)들이 영농초기의 경험미숙 등에 따른 위험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연수 기회를 제공하여 향후 안정적인 소득기반을 마련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