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강원도당 산하 정책연구원 『강원미래연구원』 발족
국민의힘 강원도당 산하 정책연구원 『강원미래연구원』 발족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강원도당(위원장 : 한기호 춘천철원화천양구을 국회의원)은 도당 산하 정책연구원 『강원미래연구원』을 발족한다.

 강원미래연구원은 도내 주요 현안에 대한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중장기적으로 2022년 대선 및 지방선거에 도당 차원의 지역별‧분야별 지역공약을 개발‧수립해 나갈 정책기구다.

강원도내 민생과 복지, 경제발전과 관련된 주요 이슈에 대해선 여러 교수, 전문가들과 공동 세미나 ‧ 토론회를 수시로 열어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모색해 나간다.

 당소속 기초지자체장들의 훌륭한 정책들을 하나의 시범모델로 만들어 도내 전역에 보급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강원도내 크고 작은 주요 현안에 대한 ‘정책제안’을 수시로 발표하여 세밀한 정책대안을 제시한다. 또한 심층적인 정책개발을 위해 중앙당 싱크탱크 여의도연구원과의 긴밀한 협업 시스템도 구축한다.

 초대 강원미래연구원장은 박정하 국민의힘 원주시갑 당협위원장으로  박정하 원장은 청와대 춘추관장, 청와대 대변인, 제주특별도지사 정무부지사 등을 역임했다.

그동안 쌓은 풍부한 국정 ‧ 지방자치 경험을 바탕으로 강원도당의 미래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원미래연구원은 2월중 조직구성 작업을 모두 마치는대로 공식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국민의힘은 강원미래연구원을 기반 삼아 유능한 ‘정책정당’, 미래를 만드는 ‘비전정당’으로 거듭 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