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제297회 임시회 사회문화위원회 문화관광체육국 소관 상정안건 심사
강원도의회, 제297회 임시회 사회문화위원회 문화관광체육국 소관 상정안건 심사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0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는 18일, 제1차 사회문화위원회를 개최하고 문화관광체육국 소관 조례안에 대해 심사했다.

 박인균 의원(기획행정위원회)이 대표발의한 「강원도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 조례안」은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증대와 함께 심신수련의 일환으로 재조명받고 있는 전통무예를 육성ㆍ지원하기 위한 조례안의 입법취지에 공감하며 조례안의 필요성에 공감했으나, 일부 조문이 전통무예단체 육성 및 지원 확대를 저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하여 일부 수정하여 가결했다.

 조성호 의원(경제건설위원회)이 대표발의한 「강원도 야영장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야영ㆍ차박 등 야외활동이 활성화됨에 따라 도내 야영장업의 체계적인 지원ㆍ육성의 필요성에 적극 공감하였으나 조례의 중복사항을 조정할 필요성에 따라 조례안 제3조를 수정하는 것으로 하고 가결했다.

 강원도지사가 제출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지원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은 3년여 앞으로 다가온 동계청소년 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위한 전문가 집단의 심의ㆍ자문 기능의 필요성에 공감했으나 지원위원회 운영의 효과성을 담보하기에는 현 조례안의 20명은 부족하다는 의견에 따라 30명으로 확대하는 것으로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공중위생ㆍ방역분야의 중요성 시대정신으로 부각되고 있어 당연직 위원분야에 보건ㆍ안전분야 업무담당을 포함하는 것으로 수정하여 가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