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취업지원 “찾아가는 새일센터” 운영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취업지원 “찾아가는 새일센터” 운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공5차 관리사무소에서 진행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취업을 하고 싶어도 일자리에 대한 정보 부족과 자신감 결여로 노동시장 진출을 망설이고 있는 미취업 여성, 육아나 가사문제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위해 찾아가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구직자들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코자 “찾아가는 새일센터”를 4월8일 14시부터 16시까지 주공5차 관리사무소에서 운영했으며 총 3명이 구직신청했고 직업훈련, 사후관리 등에 큰 반응을 주셨다.

6회차 “찾아가는 새일센터”는 평릉동 하나로마트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장소는 추후 변경될 수 있다.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구직상담을 통해 취업까지 연계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찾아가는 새일센터”는, 일자리 정보 부족과 자신감 결여로 노동시장 진출을 망설이고 육아나 가사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력단절 미취업 여성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 구직상담 및 구직신청을 받고 있다.

연 12회 이상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취업정보제공, 직업교육훈련안내 및 구직상담 등을 위해 '찾아가는새일센터'를 운영한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취업상담사가 직접 찾아가 ▲취업희망여성 발굴 ▲구인처 발굴 ▲구인·구직 상담 ▲취업 알선(동행면접 등) ▲취업 후 직장 적응 지원관리 등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033-533-6077) 전화·방문상담 모두 가능하며, 동해YWCA(발한동 소재)1층으로 오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