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떼뮤지엄' 강릉 첫걸음 내딛고 본격 시작!
'아르떼뮤지엄' 강릉 첫걸음 내딛고 본격 시작!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릉 미디어아트 전시관 건립․운영 업무협약(MOU) 체결

 

 

 강릉시는 17일(월) 오후 2시 시청 8층 시민사랑방에서 강릉 미디어아트 전시관 건립․운영을 위하여 ㈜디스트릭트홀딩스(대표 이성호), ㈜현대퓨처넷(대표 류성택), ㈜파마리서치(회장 정상수), 파마리서치 문화재단(이사장 박필현)과 함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인 「아르떼뮤지엄 강릉」의 성공적인 건립과 운영을 위하여 시와 참여업체가 협업 기반을 마련하고, 상호 간의 역할 분담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전시관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먼저, 시는 부지 제공과 행정 지원을 담당하고, ㈜디스트릭트홀딩스는 건축, 인테리어, 콘텐츠 제작 등 핵심과업을 수행하며, ㈜현대퓨처넷은 콘텐츠 제작 및 하드웨어 구축 예산을 투자하고, ㈜파마리서치와 파마리서치 문화재단은 건립비용을 투자․지원하는데 서로 합의했다.

 「아르떼뮤지엄 강릉」은 총 96억 원의 민간투자로 지상 1층(연면적 4,975㎡)에 총 12개의 전시공간과 편의시설로 구성된다.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아트 전시관으로서 올해 하반기 개관 예정이며, 연간 10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강릉의 다채로운 문화․관광자원이 녹아든 새로운 콘텐츠인 「아르떼뮤지엄 강릉」 조성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며,“시와 참여업체가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여 시민과 관광객이 강릉의 문화․관광을 한껏 누리고 맘껏 즐길 수 있는 전시관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르떼뮤지엄 강릉」의 건립․운영 주체인 ㈜디스트릭트홀딩스는 수익료 일부를 강릉시 문화예술 발전 기금으로 환원하고, 관내 학생들에게 무료로 견학 체험을 제공하기로 하여 지역주민과 기업 간 상생협력의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