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덕분에~ (사)이웃, 백의의 천사 등에 간식 전달
여러분 #덕분에~ (사)이웃, 백의의 천사 등에 간식 전달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1-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단체 사단법인 이웃(이사장 박학천)은 25일 오후3시 홍천아산병원을 방문해 주민들 건강지킴이와 코로나19로 수고하는 간호사 및 직원들을 위한 샌드위치와 음료 등 150명분의 간식(9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홍천아산병원은 2019년에 홍천과 인제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환자에게 약 8000여만원의 의료복지 서비스에 이어 2020년에도 어려운 이웃에게 6000여만원의 의료복지 서비스를 실현하는 등 (사)이웃에 매년 연말 소외계층을 위한 임·직원들이 모금한 성금을 기탁하는 등 지역상생 환원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다.

(사)이웃은 “포스트 코로나19의 시대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힘들어하는 다양한 외국인 이주노동자와 지역 소외계층에게 이웃사랑과 희망을 전하며, 매년 (사)이웃과 함께 이웃을 돌봄하는 백의의 천사와 병원 관계자 등에게 (사)이웃 회원들의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표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남기호 홍천아산병원장은 “봉사단체로부터 뜻밖의 격려와 응원을 받게되어 너무 감사하고 환자와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돌봄에 더욱 큰 애정으로 (사)이웃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학천 이사장은 “코로나19 시대는 주민과 모든 분들 덕분에 함께 동행하고 힘을 낼 수 있는 만큼 주변의 이웃을 돌아보는 아름다운 분들께 감사하고, (사)이웃은 회원들과 함께 이웃사랑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