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행정 혁신 컨설팅 추진
삼척시,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행정 혁신 컨설팅 추진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과 함께하고 체감할 수 있는 행정혁신 컨설팅으로 행정혁신 마련
2021년도 삼척시 혁신 실행계획 중심으로 의견청취 및 질의 답변
자율혁신, 포용적 행정, 참여와 협력 등 혁신시책 분과별로 질의 응답

삼척시는 시민과 함께하고 체감할 수 있는 지방행정 혁신 구현을 위해 7일 오후 3시 시청 상황실에서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행정 혁신 컨설팅을 진행했다.

 행정안전부에서는 지방자치단체의 혁신성과에 대한 지속적인 창출유도 및 지방자치단체 간 혁신 격차 해소를 위해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삼척시는 시정의 새로운 혁신시책추진 동력확보를 위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시책 수립 및 방법론에 대해 전문가로부터 집중적으로 자문을 받았다.

이번 지방행정혁신 컨설팅에서 2021년도 삼척시 혁신 실행계획 중심으로 삼척시의 맞춤형 혁신성과 창출 방안 및 효과성 제고에 대한 혁신 전문가의 의견사항 청취 및 질의 답변 시간도 가졌다.

 또한, 사업추진담당자와 혁신전문가는 ▲자율혁신 부문으로 도계 대학도시 캠퍼스 타운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삼척 청년정책 VALLEY 프로젝트 ▲ 포용적 행정 부문으로는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이사비용 지원 및 삼척동자 방문진료사업 ▲참여와 협력 부문으로는 호우재해영향 리빙랩, 삼척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삼척시와의 업무협업, 찾아가는 혁신로드 등 혁신시책 분과별로 각각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삼척시는 이번 자문을 토대로 혁신 실행계획에 대해 보완 및 혁신정책에 대해 조정할 방침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이 시정에 새로운 혁신시책 추진 동력확보에 작은 밀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무엇보다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정책 발굴 및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