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곁에 ON, 제23회 온라인 봉화은어축제’ 31일 개막
‘내 곁에 ON, 제23회 온라인 봉화은어축제’ 31일 개막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 오후 2시 30분, 유튜브 봉화은어TV로 다양한 콘텐츠 확인!-

봉화군이 주최하고 (재)봉화축제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제23회 온라인 봉화은어축제가 7월 31일 시작된다.

이번 은어축제는 ‘내곁에 ON, 봉화 은어축제’라는 슬로건으로 봉화은어축제 전용 유튜브 채널 ‘봉화 은어TV’를 이용한 현장중계를 통한 양방향 소통과 축제 홈페이지, SNS 등 다양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진행되며, 23회째를 맞는 은어축제의 상징성을 알리는 의미로 매일 오후 2시 30분 다양한 콘텐츠가 8월 8일까지 9일 간 송출될 예정이다.

개막 첫날인 7월 31일에는 오후 1시 30분 엄태항 봉화군수를 비롯한 권영준 군의회의장, 박형수 국회의원 등 내‧외빈 인사말씀과 함께 은어 방류퍼포먼스 라이브로 은어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또한, 오후 2시 30분에는 현장체험 행사를 즐길 수 없는 관광객들에게 아쉬움을 해소하고자 지난 24일부터 내성대교 하단에서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는 은어 판매 드라이브 스루를 더 재미나게 즐길 수 있는 쇼호스트 나수진, 인기 개그맨 유민상이 출연하는 드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된다.

축제 둘째날인 8월 1일 일요일에도 동시간대, 쇼호스트 나수진과 다방면으로 활동 중인 인기 탤런트 현영이 함께하는 드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타임세일 등 깜짝 이벤트를 소개하여 시청자들이 봉화은어축제를 유익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축제 홈페이지와 SNS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온라인 이벤트 접수가 시작된다. 봉화 4컷 웹툰 콘테스트, I LOVE 봉화, 제2회 랜선 사생대회, 봉화은어축제 숏폼 챌린지, 6행시, 알쏭달쏭 초성퀴즈, 틀린그림 찾기 등 봉화은어축제만의 특색 있는 이벤트를 통해 색다를 즐거움을 선사하고 시상금과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재)봉화축제관광재단 엄태항 이사장(봉화군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축제 관광 영역의 어려움이 있지만 코로나 블루 극복과 일상의 희망의 메시지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축제관광트렌드를 주도하는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최창섭 대표이사는 “뉴노멀 시대 새로운 축제의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던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봉화은어축제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추구하고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