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위기 넘어 도약의 발판으로! ㅡ 봉화퍼스트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코로나 위기 넘어 도약의 발판으로! ㅡ 봉화퍼스트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 2. ~ 9. 30. 우편·방문·이메일 접수

봉화군(군수 엄태항)이 8월 2일부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고, 지역주민의 생활밀착형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포스트 코로나 봉화퍼스트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참가자격은 봉화군민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9월 30일까지 공모 신청을 받는다.

올해 공모주제는 ‘읍면소재지 활성화 아이디어’이며, 읍면소재지 활성화를 위한 지역 소비촉진, 정주인구 및 유동인구 증가,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등 쇠락해가는 읍면 소재지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양식에 맞추어 응모하면 된다.

신청 양식은 봉화군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동영상, PPT, 사진 등의 형식도 사용가능하며, 접수는 우편·방문(봉화군청 기획감사실) 또는 이메일(winnerskd@korea.kr)로 접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많은 이들의 참여 유도를 위해 총 750만원의 푸짐한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며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200만원의 지역상품권이 지급된다.

봉화군 관계자는 "코로나 국면으로 인해 정책 환경이 급변하고 있고, 급변기에는 언제나 새로운 기회가 따르기 마련"이라면서, "민간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우리 지역이 한 단계 더 성장하고, 정책체감도가 높은 시책이 개발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큰 성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