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보조금24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적극 홍보
평창군, 보조금24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적극 홍보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1-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이 정부24 로그인 한 번으로 정부-지자체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보조금24는 중앙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등이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정부24(gov.kr)를 통해 한 번에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는 맞춤형 보조금 안내 서비스로, 지난 4월말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9월 말 기준 평창군은 전체 인구의 2.73%가 보조금24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군은 더욱 많은 군민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평창군 각 읍·면에 보조금24 서비스 창구를 확대 운영하고 이외에도 각종 게시판 및 전광판, SNS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활용해 보조금24 홍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보조금24 서비스 이용방법은 ‘보조금24’ 홈페이지 접속해 로그인하면 중앙부처에서 제공하는 300여종의 서비스 중 내가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으며, 온라인 이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보조금24는 현재 중앙부처에서 제공하는 300여 종의 수당 및 바우처 등 서비스를 안내하고 있으며, 오는 연말부터 지자체 제공 서비스까지 포함해 약 6,000종의 서비스가 확대 제공될 예정이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더 많은 군민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그동안 몰랐던 혜택을 받을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활동에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