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수시 학생부위주전형 대비 온라인 모의면접
2022 수시 학생부위주전형 대비 온라인 모의면접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7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류기반, 제시문 기반 등 총 5차 진행

강원도교육청은 7일(목)부터 12월 1일(수)까지, 2022 수시 학생부위주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비대면 모의면접을 총 5차에 걸쳐진행한다.

화상을 통한 온라인 모의면접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수험생들의 면접 지원을 위해 진학과 면접지도 경험이 풍부한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교사단이 면접위원으로 함께하여 실제 대학 면접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한다. 지난 4일부터 사전 접수를 시작했으며 추후 면접을 희망하는 학생은 강원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2022 대입 수시 면접 역시 코로나19로 인하여 전년도와 같이 대학별·전형별로 대면 및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반드시 지원대학의 수시 모집요강을 통해 면접고사 방법, 평가요소 및 관련내용을 확인하고 그에 따라 준비해야 한다. 특히 대학에서 상반기에 발표하는 선행학습영향평가보고서는 전년도 기출문제와 출제 의도 등이 수록되어 있는 만큼 수험생들은 꼭 확인해야 한다.

도교육청 구재승 교육과정과장은 “대부분 학과별 지원자간의 내신성적, 학업역량 등 평가항목 채점 결과가 크게 차이 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이런 경우에는 면접에 의해 당락이 결정될 수 있는 만큼 온라인 비대면 모의면접을 통한 면접 실전 역량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