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지역우수먹거리 「관광선물용 포장 상품화 지원」 참여점포 모집
동해지역우수먹거리 「관광선물용 포장 상품화 지원」 참여점포 모집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우수상품의 관광 상품화를 위해

 

(재)동해시상권활성화재단은 동해시 관내 우수상품의 보다 나은 관광 선물용 이미지 구축과 온라인 경쟁력 확보를 위해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관광선물용 포장 상품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에 따른 언택트환경 및 랜선문화 확산으로, 지역 내 주요 자연경관과 소상공인 제품을 패키지화해 지역 우수상품을 관광 상품(특산품)화 하고자 추진된다.

지원대상은 지역 내 포장 가능 먹거리 취급 소상공인(제조·유통·도소매 등)이며, 유통기한 2일 이상의 기개발 판매제품을 취급하는 업소로, 신제품(신규개발상품) 패키지 지원은 제외된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7개 점포를 선정할 계획으로, 선정 업체에게는 500만원 상당의(자부담 20% 포함) 포장재(홍보물) 디자인 개발, 포장재 실제품 제작, 공동디자인 쇼핑백 제작, 홍보용 리플릿 제작, 통합홍보채널 운영 등이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참여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20일까지 (재)동해시상권활성화재단로 방문, 이메일, 우편(등기)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 홈페이지 및 (재)동해시상권활성화재단(033-539-8819)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관내 소상공인 제품의 상권 및 관광경쟁력 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이번 사업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