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2021 교육감과 함께하는 청소년정책토론회 실시
강원도교육청, 2021 교육감과 함께하는 청소년정책토론회 실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시민의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청소년의 시선으로 교육정책 만들기”

강원도교육청은 21일(목) 오후 2시부터 ‘2021 교육감과 함께하는 청소년정책토론회’를 대면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내 18개 시군에서 추천된 학생들이 교육 정책수립 과정에 참여하여 민주적 시민성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5개 지역(춘천, 홍천, 횡성, 화천, 양구) 대표 학생들은 도교육청 1층 ‘학끼오TV 스튜디오’에서 대면으로 참가하고, 나머지 13개 지역 대표 학생들은 줌(Zoom)을 통한 비대면으로 참석했다.

토론회 1부에서는 궁금했던 강원도교육청의 교육정책을 학생들이 질문하고 교육감이 답변하는 ‘알려주세요’를 진행했다. 2부 ‘바꿔주세요’에서는 미리 작성해두었던 질문지를 토대로 학생들이 4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그룹별로 토의, 토론을 거쳐 개선된 정책을 만들고 발표했다.

그 중 1개 그룹은 ‘학끼오TV 스튜디오’에서 민병희 교육감과 대면으로 토의, 토론을 진행했다.

민병희 교육감은 “학생들의 참여와 아이디어 제안이 보다 의미 있는 정책을 수립할 수 있는 자양분이 된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하여 학생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 뜻깊었고 앞으로 학생들의 정책 제안 및 공유의 기회를 확보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면과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2021 교육감과 함께하는 청소년정책토론회’는 도교육청 유튜브채널 ‘학끼오TV’로 생중계됐으며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