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의회 이정학 의원, 「제1회 대한민국 책 읽는 의원 대상」수상
동해시의회 이정학 의원, 「제1회 대한민국 책 읽는 의원 대상」수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의회 이정학 의원이 11일(목) (사단법인)국민독서문화진흥회(회장 김을호)가 주최하고 국회교육위원회(위원장 조해진)가 후원하는 「제1회 대한민국 책 읽는 의원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처음으로 제정하여 시상하는 「제1회 대한민국 책 읽는 의원 대상」은 평소 지자체, 기관, 지역사회 단체와의 상생협력을 통한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다양한 독서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시민의 행복 증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뜻 있는 상이다.

이정학 의원은「제1회 대한민국 책 읽는 의원상 대상」수상자로 선정된 것은 그동안 지역주민들께서 많이 지지해 주시고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신 덕분이다며,지방분권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래하면서 시의원으로서 늘 공부하는 자세로 책을 가까이 하며 행정 공부를 더욱 더 열심히 해서 지역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회장 김을호)는 1992년 독서를 통해 문화와 삶의 질을 높이고 선진문화 국가의 비전을 함께 나누기 위해 설립된 단체로, 2014년부터 매년 10월11일 책의 날을 기념해 책 읽는 대한민국 만들기 운동의 일환으로 건전한 독서문화를 형성하고 책의 소중함과 책 읽는 즐거움을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는 지자체와 단체, 개인을 선발해 시상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