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임계면 1인셀러라이브커머스교육 진행
정선군,임계면 1인셀러라이브커머스교육 진행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1-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판로 확대 모색, 교육참가 농가의 만족도 높아

정선군과 한국농어촌공사 원주지사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의 농촌경제 활력과 지역주민 역량강화, 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1인 셀러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임계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지역주민 역량강화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1인 셀러 라이브커머스 교육은 지역 농가가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온라인 라이브방송으로 판매하는 마케팅 역량을 키우는데 목적이 있다.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입점부터 스토리기획, 실시간 방송 연습 등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단순 이론습득에 그치지 않고 교육 참가 농가가 교육기간 중 자기 제품을 직접 라이브 방송으로 판매하는 과정도 함께 포함하고 있어 교육 참가 농가의 만족도가 높다.

이번 교육을 주관하는 임계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추진위원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위축된 대면 활동을 지원하고자 화상회의 ZOOM교육과 스마트폰 활용교육을 지속적으로 교육하여 농민들의 디지털 정보격차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상생을 위해 임계 청소년 문화의집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란도란 미술교실'과 지역민들의 여가증진을 위한 '임계 실버탁구교실'을 철저한 예방수칙을 준수한 다운데 진행하여 농촌활력 증진에도 힘쓰고 있다.

본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농어촌공사 원주지사 평창·영월·정선지부 담당자는 “임계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을 통해 면소재지에 문화복지 및 교육 등의 서비스 공급기능을 확충하여 지역생활권 구현의 중심역할을 수행하고, 배후마을로의 서비스 전달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