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해주세요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해주세요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 2022 나눔 캠페인 성금 모금

 

강릉시는 '나눔, 모두를 위한 사회백신'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62일간 강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말연시 이웃돕기 성금모금 캠페인을 추진한다.

집중모금을 위한 희망2022 나눔캠페인 순회모금 행사 개최 여부는 11월 17일 강원도 18개 시군 실과장 간담회를 통해 결정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4일에는 공동모금회 관계자와 21개 읍면동 담당자들 간 온라인 회의를 통해 민관협력체계 강화 방안 및 행사 계획 등을 협의한다. 지난해 실시한 희망 2021 나눔캠페인에서 강릉시는 9억 4백만원을 모금했으며, 올해도 성금액 모금을 위해 유관기관, 단체, 학교 등에 적극적인 홍보를 할 예정이며,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캠페인 참여 안내 동영상을 배포하는 등 비대면 모금사업 홍보도 계획하고 있다.

 모금참여 방법은 강릉시 복지정책과 및 읍․면․동 주민센터 성금 접수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계좌, ARS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QR코드를 통한 기부신청 및 결제, 간편결제 방식(카카오페이 등)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며 기부금은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한승률 복지정책과장은 “연말연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나눔캠페인에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