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명주교육도서관, 「2021년 평생학습축제」 개최
강릉명주교육도서관, 「2021년 평생학습축제」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1-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명주교육도서관(관장 안은희)은 26일(금)부터 28일(일)까지, 2021년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평생학습축제는 「우리들의 행복한 도서관」을 주제로 도서관 이용자 및 학부모·학생의 참여로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축제는 ‘작품전시’, ‘문화예술공연’, ‘체험 프로그램’, ‘이벤트’ 총 4가지 주제로 운영될 예정이며,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작품전시는 △창의톡톡! 미술놀이, △펜으로 그리는 일상스케치, △글에서 꽃이 피다 캘리그라피 강좌를 수강한 수강생들이 한 해동안 갈고 닦은 작품 60여점 이며,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전시를 병행하여 시간 및 장소 제약없이 작품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공연은 5~10세 가족을 대상으로 ‘매직 버블 벌룬쇼’를 운영하며 참석자가 함께 공연에 참여하는 복합 문화공연으로 운영한다.

체험 프로그램은 △캘리그라피 머그컵, 하바리움 만들기, △어서와, 코딩은 처음이지? 등을 운영하며 인터넷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벤트로 진행하는 △행복 배달부~포춘쿠키, △보드 놀이터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능하다.

명주교육도서관 안은희 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평생학습의 끈을 놓지 않고 활발하게 참여해왔다”라며, “이번 평생학습축제가 강좌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