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공학대학 5개 전공(학과) 2021년“공학교육인증 획득”
강원대학교 공학대학 5개 전공(학과) 2021년“공학교육인증 획득”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공학대학(이승철 학장) 5개 학과 공학교육프로그램이 한국공학교육인증원(ABEEK: Accreditation Board for Engineering Education of korea)으로부터 지난 5월 공학교육인증 중간평가를 받았으며, 그 결과 5개 공학교육프로그램 모두 ‘공학교육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공학교육인증은 공학대학 교육과정에 대한 인증을 통하여 해당 과정을 이수한 졸업생이 산업체의 요구와 Global Standard를 만족하는 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임을 보증하는 제도이며, 교육목표, 프로그램 학습성과, 교과과정, 학생, 교수진, 교육환경, 교육개선 등의 8가지 기준에 대한 질적 요소들을 엄격하게 평가하고 있다.

금번 평가에서 공학교육인증을 획득한 프로그램은 ▲기계공학심화 ▲기계설계공학심화 ▲신소재공학심화 ▲전자공학심화 ▲정보통신공학심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학교육인증 획득으로 우리 대학 공학교육프로그램이 국제적으로 공인된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음을 또 한번 인정받았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이수한 졸업생은 Washington Accord(4년제 공학학부 교육의 국제적 상호인정 협약 / 회원국 : 미국, 영국, 캐나다, 일본, 한국 등 19개국)와 국내 기업들의 가산점 정책에 따라 국내외 진학 및 취업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척공학교육혁신센터(최선우 센터장)에서는 2007년부터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의 운영내실화를 위해 교육프로그램 운영 제반사항들을 행정지원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보다 질 높은 공학교육을 제공하고 사회에서 요구하는 경쟁력을 갖춘 공학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