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LINC+사업단 푸드트럭 성공기업 ‘Good Burger brothers’ 삼척지역 오픈
강원대학교 LINC+사업단 푸드트럭 성공기업 ‘Good Burger brothers’ 삼척지역 오픈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1-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LINC+사업단(단장 최성웅)에서 진행하고 있는 「푸드트럭 사업」의 성공기업‘Good Burger brothers(대표 배재형)’를 2022. 2월 삼척시 지역에 오픈한다.

교내 Pre-스타트업 프로그램으로 실전 창업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푸드트럭 사업」에 참여한 2020년도 3기 ‘Good Burger brothers’는 신세대 트렌드에 맞는 독특한 전략으로 창업교육을 우수하게 이수하여 창업에 성공하였고, ‘21년 11월 현재 연매출 2억 이상의 창업기업으로 성장하여 청년 푸드트럭 창업에 활력을 불러 일으켰다.

2021년도 4기 「푸드트럭 사업」에는 ‘붕샌드’, ‘캠퍼스테이블’ 2개 팀이 7월부터 참여하였으며, 「푸드트럭 창업교육컨설팅」에‘Good Burger brothers’는 선배로서 코로나19로 열악한 지역사회 한계 극복 및 노하우 전수 등 아낌없는 조언을 주어, 「푸드트럭 사업」의 선순환 구조 구축을 통한 후배 인력 양성에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Good burger brothers’는 기존에 운영하던 동해 평릉동 매장을 11월 부로 정리하고 2022년 2월 삼척시 남양동에 확장개장을 준비중이다. 배재형 대표는 학창시절을 보내고, 창업에 대한 준비과정을 지원해주신 삼척시와 강원대학교에 보답할 수 있는 기회로 이전을 결정하였으며, 후배들의 창업 지원에도 원활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LINC+사업단은 대학(원)생 및 관내 지역주민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지역 내 취・창업 기술 축적 및 인프라 확충으로 산・학・지역의 네트워크 공유의 장 마련을 위해 2017년도~2021년도 5년간 삼척시(지자체) 대응자금 연 1억원을 지원받아 학생들의 취・창업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