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정보산업고, 지역인재 9급 국가직 공무원 행정 및 세무 직렬 응시 전원 합격
화천정보산업고, 지역인재 9급 국가직 공무원 행정 및 세무 직렬 응시 전원 합격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1-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천정보산업고등학교(교장 안재웅)는 29일(수), ‘2021년도 지역인재 9급 국가직 공무원 선발시험’에서 학생 2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화천정보산업고는 2019년 일반행정에서 합격자를 1명 배출한 이래 계속 합격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는 행정정보과 학생 2명(오채영, 최승빈)이 합격했다.

강원도 지역인재 9급 국가직 공무원 시험에서 일반행정과 세무직렬에 응시한 두 명의 학생이 전원 최종합격했다.

화천정보산업고는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교사들이 직접 방과 후에 공무원 준비반을 운영 중이며, 보충이 필요한 응시 과목의 경우 강사를 초빙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취업을 목표로 한 학생들이 꾸준히 자율학습을 할 수 있도록 행정정보과 교사들이 야간 학습 관리를 운영해 왔다.

화천정보산업고에서는 올해 2명의 공무원 합격자와 더불어 인터넷정보과 3학년 권도영 학생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산직에 최종 합격하여 현재 취업 파견 중이다.

화천정보산업고 안재웅 교장은 “취업 중심의 성과로 이어지는 특성화고의 운영에 대해 선생님들과 함께 깊이 있는 고민을 계속할 것”이라며, “학생들이 도약의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앞으로 더 철저히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