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향 가득한 강릉의 커피거리! 내 손 안에 담아
커피 향 가득한 강릉의 커피거리! 내 손 안에 담아
  • 최영조 기자
  • 승인 2015-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 안목해변 커피거리, ‘모바일 서비스 구축사업’ 대상지 선정

강릉 안목해변의 커피거리가 강원도의 소상공인 경쟁력 제고를 위한 ‘모바일 서비스 구축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모바일 퍼스트 강원 추진전략의 하나로 모바일 서비스가 급성장함에 따라 도내 소상공인들에게 모바일을 통한 홍보·마케팅 및 판로를 확대해 모바일 환경에서 지역 상권과 특화거리의 활성화 및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소상공인들에게 웹페이지 구축 등이 무료로 지원된다.

이 사업에 선정된 강릉의 안목 해변 20여개의 커피전문점들은 강릉의 커피거리라는 통합 모바일 웹페이지 내 개별 커피전문점의 홈페이지로 구축되며, QR코드, 네이버 웹 검색, 영업점 지도서비스 등과,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서비스 등이 제공되어 더 많은 고객에게 자신만의 커피 향을 알릴 수 있게 됐다.

강릉시는 제7회 강릉 커피축제(10월 8일~10월 12일)가 열리기 전인 9월 하순까지는 개별 업체의 방문을 통한 자료 수집, 커피 메뉴 촬영등 사전조사와 개별 홈페이지 제작을 완료하여 시민과 커피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모바일을 통한 강릉의 커피거리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강릉 커피거리 모바일 웹페이지의 구축으로 안목해변의 커피로 특화된 중소 커피전문점들의 매출증진은 물론 경쟁력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지역 내 다른 특화거리도 발굴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