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치매 환자 조호물품 연장 지원
평창군, 치매 환자 조호물품 연장 지원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2-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보건의료원 치매안심센터(원장 장재석)는 “올해부터 조호물품 지원이 중단된 등록 치매 환자를 대상으로 치매 어르신들의 돌봄에 필요한 조호물품을 1년 연장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조호물품은 성인용 기저귀와 욕창예방용품 등 13개의 품목이며,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 환자에 한하여 필요한 물품을 선정하여 제공하고 있다.

기존에 제공했던 기간은 보건복지부 지침에 따라 신청일 기준 1년이었으나, 군은 치매 환자와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조호물품 지원 기간이 만료된 대상자에게 자체사업비 조달을 통해, 조호물품을 1년 더 연장 지원하게 됨에 따라 장기 돌봄이 필요한 치매환자의 위생용품 중 성인용 기저귀 비용이 가장 경제적 부담이 컸던 만큼 치매 환자 가족의 경제적 부담 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조호물품 신청은 수령자 신분증, 진단서 또는 처방전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평창군 치매안심센터로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평창군보건의료원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조호물품 지원서비스 뿐만 아니라 치매치료약제비 지원, 조기검진비 지원, 배회 및 실종방지를 위해 배회인식표 및 지문등록서비스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으므로, 궁금한 사항은 평창군보건의료원 치매안심센터(033-330-4900~4912)로 문의하면 된다.

장재석 보건의료원장은 “앞으로도 치매 환자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 서비스를 발굴해 치매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고, 꾸준한 피드백을 통해 치매 환자와 치매 환자 가족의 요구를 최대한 수용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