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과 업무협약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과 업무협약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취업지원제도 및 일경험프로그램 추진

국립 국책기술대학인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덕수) 춘천캠퍼스는 25일 춘천1캠퍼스 내 융․복합실습지원센터에서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이사장 최동혁)과 국민취업지원제도 및 일경험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업홍보 및 참여자 모집,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에 대한 구직활동 지원 서비스 제공, 지역 내 취업자원 발굴 및 연계,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 등의 활동을 통해 미취업자의 취업 촉진에 긴밀히 협조하기로 약속했다.

이덕수 학장은 “이번 협약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도우며, 지역 일자리특화 국책기술대학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동혁 이사장은 “청년층 미취업자의 취업 촉진을 위해 한국폴리텍대학과 상호 협력하여 취업률 제고와 고용안정화에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덕수 학장·최동혁 이사장을 비롯해 양 기관 보직자 7명이 참석했으며, 마스크착용, 손 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엄격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편, 국립 국책기술대학인 한국폴리텍Ⅲ대학(춘천․원주․강릉캠퍼스)은 오는 2월 7일까지 교육비가 전액 무료인 전문기술․하이테크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청년층에게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 휴학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대학정보공시 82.3% 취업률을 달성한 2년제 학위과정 자율모집도 현재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