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 영월농협 – 탑스텐 동강시스타지역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 노력
영월군 – 영월농협 – 탑스텐 동강시스타지역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 노력
  • 박종현 기자
  • 승인 2022-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군은 1월 26일 탑스텐 동강시스타에서 지역 농․특산물 홍보와 판매 활성화를 공동목표로 영월농협, 탑스텐 동강시스타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최명서 영월군수, 유인목 영월농협 조합장, 정환오 대표이사 외 9명이 참석한 협약식에서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소비심리가 위축되어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 현실을 공감하며 지역 농․특산품 홍보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자는 공동목표 아래 추진하게 되었다.

또한, 농촌 유휴기 소득사업 모델로 육성하고 있는 장류산업 발전을 위해서도 연계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로 하였다.

SM그룹(우오현 회장) 탑스텐 동강시스타는 2019년부터 본사인 SM그룹을 통한 옥수수 팔아주기, 동강시스타 방문객을 위한 와인 웰컴서비스, 장류 패키지 상품 구입 등 약 3억 5천만 원의 지역 농․특산물 판매를 위한 지역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으며, 영월농협은 상품 제공 등 그 중간 역할을 해왔다.

이번 협약서에는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상호 협력하에 지역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를 활성화하고, 농촌체험 및 관광 활성화 등 기타 업무 연계방안도 함께 모색하기로 하였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행정과 지역 유관기관의 인프라가 공동목표로 함께 나아갈 때 시너지 효과가 창출되며, 이 효과가 농민들이 처한 현실에 부합될 때 비로소 업무협약의 의미가 생기는 것으로 상호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며 이번협약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당부하였다.

한편 폐광지역 대체산업으로 조성된 탑스텐 동강시스타는 민간기업의 인수 후 지역상생 경영으로 지역의 대표기업으로 발돋움 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기존 골프장을 18홀로 증설하기 위한 국토부 승인을 완료했으며, 골프장 증설과 관련해 향후 이익의 일정 부분을 영월군 발전을 위해 환원한다는 계획아래 현재 영월군과 협의를 추진 중이다.

<행사후 사진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