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문화재단, 문화예술 전문단체를 위한 지원 사업 시행
양양문화재단, 문화예술 전문단체를 위한 지원 사업 시행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2-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 신청․접수…문화예술단체 활동기반 조성확대 모색

 

(재)양양문화재단(이사장 김진하, 이하 양양문화재단)은 3월 14일(월)부터 3월 23일(수)까지 양양군 소재 문화예술전문단체를 대상으로 한 「2022년 문화예술단체지원사업」지원신청을 받는다.

2021년 설립한 양양문화재단은 문화예술 활동 전문단체에 대한 지원을 필요성을 인식하고 전문가들의 의견수렴과 논의를 거쳐 양양의 문화예술 활동 기반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문화예술단체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민을 위한 문화 향유 사업 확대 기대

양양문화재단 김호열 상임이사는 “2022 문화예술단체 지원 사업을 통해 군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전문 문화예술단체의 기획 사업이 확대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관내 생활 예술 동아리 단체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여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양문화재단과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협력의 계기

우수 문화예술 행사를 지원함으로써 문화재단과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협력과 상생을 도모하고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기회를 확대하며, 지속가능한 사업 개발과 신규 문화예술사업 지원을 통해 자생력 강화할 수 있는 토대가 될 전망이다.

‘2022년 문화예술단체’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양양문화재단 홈페이지 (www.yycf.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