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마그나, 차세대 ADAS 솔루션 개발 협력
블랙베리-마그나, 차세대 ADAS 솔루션 개발 협력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랙베리(BlackBerry Limited)가 캐나다 최대 자동차 부품업체 마그나 인터내셔널(Magna International, 이하 마그나)과 함께 다양한 통합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 계약을 체결했다.

자동차 OEM이 계속해서 확장된 기능을 갖춘 차량을 출시함에 따라, 전 세계 ADAS 시장 역시 향후 10년 동안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블랙베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마그나에게 QNX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과 QNX 세이프티 OS,  그리고 ADAS QNX 플랫폼을 포함한 QNX 소프트웨어와 시스템 수준의 통합, 성능 최적화 및 솔루션 검증을 위한 전문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마그나 일렉트로닉의 샤라스 레디(Sharath Reddy) 수석 부사장은 “ADAS 시스템 솔루션을 다양한 차량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는 데 있어 마그나의 뛰어난 역량과 전문성은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며, “블랙베리와의 협업을 통해 시장 출시 속도를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존 월(John Wall) 블랙베리 테크놀로지 솔루션 SVP 겸 공동 대표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리더인 마그나와 협업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미 여러 글로벌 OEM 기업에게 제공되고 있는 플랫폼의 일부로 양사의 소프트웨어와 기능 안전의 강점을 결합할 수 있게 됐다”며, “소프트웨어가 자동차 산업의 원동력이 되면서 OEM 기업은 차량에 완벽하게 통합될 수 있는 뛰어난 솔루션을 통해 차별화를 이룰 수 있다. 곧 도입 예정인 여러 규제로 인해 기술이 빠르게 채택 및 확장되는 상황에서 ADAS 영역의 최첨단을 달리는 마그나와 협력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미래의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차량 구축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랙베리 QNX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랙베리(NYSE: BB; TSX: BB)는 전 세계 기업 및 정부에 인텔리전트 보안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1억 9500만 대의 자동차를 포함, 5억 개 이상의 엔드포인트를 확보하고 있다. 캐나다 온타리오주 워털루 소재인 블랙베리는 AI 및 머신러닝을 활용해 사이버보안, 안전 및 데이터 프라이버시 솔루션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엔드포인트 보안, 엔드포인트 관리, 암호화 및 임베디드 시스템 분야 선두 기업이다. 블랙베리는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연결된 미래 구현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

BlackBerry. Intelligent Security. Everywhere. 

자세한 내용은 블랙베리 홈페이지(BlackBerry.com) 또는 @BlackBerry 구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블랙베리 및 엠블럼 디자인을 포함한(단, 이에 국한되지 않음) 상표는 블랙베리의 상표 또는 블랙베리(BlackBerry Limited)의 등록 상표이며, 해당 상표에 대한 독점권은 당사가 보유합니다. 그 외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 블랙베리는 타사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마그나는 자동차 산업 내 세계 최대 공급업체 중 하나로, 15만 8천명의 글로벌 기업가 정신을 갖춘 팀과 스타트업처럼 혁신하도록 설계된 조직 구조를 갖춘 모빌리티 기술 기업이다. 60년 이상의 전문 지식과 차량의 거의 모든 영역을 다루는 설계, 엔지니어링 및 제조에 대한 시스템 접근 방식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에서의 이동성 향상을 지원할 수 있다. 마그나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28개국에 있는 343개의 제조 사업장과 91개의 제품 개발, 엔지니어링 및 판매 센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