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실버케어 사회복지 행정실무원 양성과정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실버케어 사회복지 행정실무원 양성과정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재된 여성인력을 양성하여 지역 내 사회복지 분야에 필요한 전문여성인력 배출

경력단절여성 취업에 용이한 직업교육훈련

동해YWCA에서 위탁운영 하고 있는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금후자)에서 2022년도 여성가족부 지원 직업교육훈련인「실버케어 사회복지 행정실무원 양성과정」개강식이 6월 28일(화) 오전 9시30분부터 동해시 YWCA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실버케어 사회복지 행정실무원 양성과정은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구직 등록한 여성 중 사회복지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나, 경험이 부족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과 취업의지가 확고한 미취업 경력단절 여성을 중심으로 훈련생을 선발하여 진행한다.

사회복지분야 자격증을 소지한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사회복지사 현장 맞춤 행정 실무 교육과정을 진행하여 지역 내 사회복지 분야에 필요한 인력으로 양성하는 과정이다. 교육내용으로는 △사회복지프로포절 작성방법 및 검토 △한글·엑셀교육, ZOOM교육 △노년기와 노인교육 및 치매예방 교육 △노인 질병관리, 응급처치 교육 △직무소양교육과 취업대비교육을 진행한다. 수료 후에는 재취업의 기회를 갖도록 적극 지원 할 예정이다.

이 과정은 6월 28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8월 18일까지 133시간의 이론 및 실습 전문교육으로 진행된다. 훈련과정 중 강의의 원활한 진행과 훈련생들의 고충완화 및 재취업이 될 수 있도록 훈련생 간담회 및 일자리 협력망이 운영되며, 수료 후 1년 동안 교육생들에게 다양한 정보제공과 취업연계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