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고! 고교학점제 정착을 위한 ‘꿈끼탐색주간’ 운영
설악고! 고교학점제 정착을 위한 ‘꿈끼탐색주간’ 운영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고등학교(교장 이웅)는 고교학점제 정착을 위한 ‘꿈끼탐색주간’을 4일(월)부터 18일(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1학기 2회고사가 끝나고 여름방학이 시작되기 전 기간을 활용한 활동으로 △교육과정 박람회 △특색 수업 △인사초청강의 △기타활동 등 4개 분야로 이루어져 있다.

교육과정 박람회는 지난 5월 10일(화)에 1회고사를 마치고 1차 교육과정 박람회를 실시하였으며, 8일(금)에 제2차 교육과정 박람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박람회는 교과별 부스를 설치하고 각 교과 담당교사가 학생의 진로에 맞는 교과를 소개하는가 하면, 선배 학생들이 직접 자신이 배운 교과를 소개하는 자리도 만들어 관심 있는 후배 학생들에게 교과를 홍보하기도 했다.

 특히, 인근 고등학교 입시전문가를 상담자로 초빙하여 진로상담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11일(월)에 시작하는 특색 수업은 64명의 교사가 1~3인 1조로 특색수업을 구상하고, 학생들에게도 지원자를 받아 특색수업을 구상할 수 있는 장을 열었다.

모집 결과 교사 29개 특색수업, 학생 2개 특색수업 총 31개 강좌가 개설되었다. 이 수업은 11일(월)에 2회(오전/오후), 12일(화)에 1회(오전) 이루어지며, 시간당 2시간으로 3회 실시한다.

학생들은 31개 강좌 중 3개를 선택하여 2일에 걸쳐 3개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학생들이 2개의 강좌를 개설하여 참석한 것은 모든 설고인에게 따뜻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인사초청 강의는 13일(수) 다양한 직업군의 지역 인사 20명을 초빙하여 실제 직업인이 자신의 직업과 삶에 대하여 특강을 하며, 특수학급에서도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을 만난다. 기타활동으로는 18일(월)까지 △학생회장 선거 △1, 2학년 진로캠프 △진로체험매직콘서트 △작은 청봉제 △진로발표대회 △소방훈련 △한국 공예 예술 △과학 주제 발표회 △마을학교 공동체 연수 △2학년 트렌드업 창업캠프 △3학년 앨범사진 촬영 △강원대 진로진학 컨설팅 등을 진행한다.

이웅 교장은 “학교 구성원이 협력하고 계획한 행사가 학생들의 진로선택과 교과의 이해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2회고사 이후 방학 전까지 나태해지기 쉬운 학교생활에 활력을 넣어 줄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