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관광과등 7개과 “2022년도 시정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삼척시, 관광과등 7개과 “2022년도 시정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37회 삼척시의회 임시회(제3차 본회의)

삼척시의회(의장:정정순)는 2022년 8월 9일(화) 제237회 삼척시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7개과(관광과, 자원개발과, 총무과, 세무과, 회계과, 복지정책과, 사회복지과)에 대해 “2022년도 시정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실시했다.

2022년도 시정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에서 이광우 의원은 시 독자적인 공공숙박 플랫폼 구축을 통해 높은 수수료를 절감하여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방안 강구 를 주문했다.

김재구 의원은 향후 준공될 가곡 유황온천의 운영 주체에 대해 다양한 운영방법을 검토하되, 주민 간 충분한 협의를 거쳐 운영에 있어 전문가를 영입하는 등 다양한 운영방법을 검토하여, 운영에 따른 창출수익이 지역주민에게 환원될 수 있도록 검토를 주문했다.

권정복 의원은 타 시·군에 비해 관광자원이 많음에도 외지 관광객 유입이 부족하니, 스토리텔링, 관련 영상물 제작 등 전략적인 홍보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정연철 의원은 인구유입과 지역발전을 위해 정라동 나릿골지역의 택지개발사업을 검토를 주문했다.

김희창 의원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지정과 하장 광동댐 둘레길 조성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사전준비에 철저를 기할 것을 주문했다.

양희전 의원은 미로둔치 마을휴양지 내 공연장 설치를 통한 관광활성화 방안을 검토 주문

김원학 의원은 노곡면이 관광사업 투자에 있어 비교적 소외를 받고 있으니, 노곡분교 및 신선마을의 관광사업화 추진을 검토 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