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강릉시,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의회는 9일(화) 오전 10시 각 상임위원회(행정위원장 김진용, 산업위원장 김용남) 별로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행정위원회 김진용 의원은 아동보육과 소관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공립어린이집 전환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만큼, 빠른 시일 내 확충될 수 있도록 일반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전환 방법 등 사전 교육 및 계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은숙 의원은 관광과 소관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일원 종합관광개발 실시설계 용역을 발주함에 있어 캠핑장조성, 휴양림, 안보공원 등 시설들이 모두 조화롭게 설치되도록 설계단계에서 철저히 검토 반영하여 예산낭비가 되지 않게 해 달라고 당부했다.

산업위원회 배용주 의원은 교통과 소관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주차에 대한 불편이 덜해질 수 있도록 주차 부지 매입 등을 통해 강릉시 곳곳에 주차난 해소를 위한 사업을 더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익순 의원은 사업의 국비 지원이 2030년까지인데, 현재까지 진행률이 미미하다고 지적하며, 인력확충을 통해 국비 지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사업을 추진해줄 것을 강조했다.

권순민 의원은 산림과 소관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있는 등산로가 정비가 안되어있는 곳이 많아 그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이 야기되는 만큼,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등산로 제공을 위해 노후시설 보수공사 등의 관리를 해 달라고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