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커피산업 육성을 위한 2022춘천커피도시페스타 9월 개최
춘천커피산업 육성을 위한 2022춘천커피도시페스타 9월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2-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애니메이션 박물관 일원에서 내달 16일부터 18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춘천커피산업 육성과 춘천커피도시 브랜드 확장을 위한 ‘2022 춘천커피도시페스타’가 9월16일(금)~18일(일)까지 춘천애니메이션박물관일대와 메타버스가상공간 등에서 다채롭게 열린다.

개막식은 본 행사 하루 전인 15일 오후 5시에 애니메이션박물관 뒤편에서 펼쳐진다.

춘천시는 18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번 2022 춘천커피도시페스타는‘SNS (Shot “N” Shot=샷 앤 샷)’이라는 컨셉으로 커피의 농도를 나타내는 샷과 촬영의 단위인 샷을 담아서 행사장 전체를 하나의 멋진 카페로 구성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춘천시가 주최하고, 한림성심대, 한국커피협회,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 3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특히, 춘천에서 유일하게 학부에서 바리스타제과제빵과를 개설한 한림성심대학교가 처음으로 공동주관사로 참여하여, 학생들이 학교에서 갈고닦은 전문 실력을 시민들에게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9월 16일(금)에서 9월 18일(일)까지 낮12시부터 오후8시까지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 일원에서 펼쳐지는 오프라인 행사는 춘천 시내 로스터리 커피숍 40여개 업소가 참여해 나름의 커피 맛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문화콘텐츠 행사로는 ▲ 카페 및 커피를 주제로 한 샷 &샷(SNS) 사진공모전 시상식, ▲ 발라드 가수‘린’과 함께하는 커피뮤직콘서트 ▲ 춘천카페를 담은 어반스케치 전시회, ▲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야간 영화상영회 등이다.

한국커피협회는 전문가와 소통할 수 있는 세미나와 창작커피배틀을 비롯하여 행사 참관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로스터링 체험, 라떼아트 체험, OX커피퀴즈쇼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커피 주요생산국인 에티오피아, 베트남, 콜롬비아 해외 커피도시의 부스도 운영된다.

특히, 9월 17일(토)에는 6.25 참전국이기도 한 콜롬비아와 한국과의 수교 60주념을 기념하기 위해 ‶콜롬비아 DAY″를 지정하여,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주한 콜롬비아 대사도 참석하는 문화행사에선 일러스트 벽화 공연을 비롯 무용공연, 꽃지게 퍼레이드 등 쉽게 볼 수 없는 콜롬비아 전통민속 행사도 진행된다.

2022 춘천커피도시페스타에선 지역 내 유명 카페와 바리스타들이 로스팅한 원두, 드립백, 캡슐커피 등을 ‘춘천커피’ 브랜드로 출시하고 이를 위한 홍보관이 별도로 설치돼 춘천커피 산업화에 첫 시동을 걸게 된다.

또한 춘천 5개 카페거리(거두퇴계길, 소양강댐, 구봉산, 육림고개길, 의암호수길)에서는 쿠폰 북을 이용한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어, 소상공인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 처음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던 ‘어반스케처스 춘천’은 올해도 40개의 카페스케처를 9월6일부터 18일까지 토이로봇관 3층 갤러리툰에서 선보인다.

행사기간동안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모든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네이버 예약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또한, 행사장을 방문한 모든 분들에게 다회용컵이 무료로 지급되며 SKT 해피해빗과 함께 친환경 캠페인도 펼쳐진다.

지난해 코로나 상황에서 국내 최초 메타버스 행사로 개최되어, 200만뷰를 달성하는 등 화제가 되었던 춘천커피도시 메타버스 플랫폼은 더욱 확장될 예정이다. 지역 내 카페를 홍보하는 3D-VR카페가 100개에서 300개로 확대되며, 기존의 춘천커피도시 메타버스 맵 뿐만 아니라, 감자빵, 220볼트 등 지역을 대표하는 카페 상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있는 온라인 쇼핑 메타버스 맵 이 새롭게 런칭하는 등 메타버스 축제로의 확장성을 보여준다.

김흥성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22년 춘천커피도시페스타는 지역 커피업계를 비롯한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춘천커피 브랜드를 홍보하고, 춘천 5대 카페거리 등의 현장 홍보를 강화하며 커피산업화의 초석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난해 IT기술을 접목하여 성공적으로 진행한 메타버스 플랫폼도 대대적 확장을 통해 ‘춘천커피도시’로의 도시 브랜드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