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청 최우림 금빛페달, 인천광역시장배 전국사이클대회 3관왕
양양군청 최우림 금빛페달, 인천광역시장배 전국사이클대회 3관왕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2-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단체스프린트, 스프린트, 경륜경기 3관왕 달성

양양군청 ‘사이클 사이클’ 최우림 선수가 ‘제21회 인천광역시장배 전국사이클대회’에서 대회 3관왕에 올랐다.

최우림은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인천광역시 국제벨로드롬에서 열린 남자 일반부 단체스프린트 금메달에 이어 스프린트와 경륜경기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양양군청 사이클팀(감독 이호식)은 이번 대회에서 금3, 은2, 동2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또 다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올해만 전국대회 3번의 종합우승을 거머쥐었다.

이번 대회에는 전체 53개팀 248명이 참가한 가운데 양양군청 사이클팀은 남자일반부 단체스프린트 금메달, 단체추발 은메달, 스프린트에서 최우림 선수와 오민재 선수가 각각 금메달과 동메달을, 템포레이스에서 박한성 선수가 은메달을 획득했다.

또 포인트 경기에서 김종우 선수가 동메달, 마지막 경륜경기에서 최우림 선수와 오민재 선수가 금․은메달을 보태며 남자 일반부 종합우승과 함께 이호식 감독이 최우수감독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3관왕의 금빛 영예의 안은 최우림 선수는 2020년부터 국가대표 선수로 발탁돼 3년째 얻었다.

한편 양양군청 사이클팀은 1991년 여자팀으로 창단된 후 1996년 남자 실업팀으로 전환돼 현재 이호식 감독 지휘 아래 최우림 선수를 포함해 8명의 선수들이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