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0회 양구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최
제280회 양구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최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2-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80회 양구군의회 제1차 정례회가 개최됐다.

경제일자리과 질의를 통해 김정미 의원은 양구사랑상품권 국비지원중단에 대하여 양구군 차원에서 대비 당부와 라이브커머스 홍보마케팅지원 사업의 반응과 효과가 좋아 사업의 확대를 주문했다.

김기철 의원은 전통시장 내 시설운영 사업에 있어서 효율적으로 운영 당부와 지역일자리 사업 중 꽃길조성사업이 지속적인 사업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주문했다. 또면 단위 지역에 전기자동차 충전 시설이 확충 되어 관광객이나 면회객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당부했다.

조돈준 의원은 명망 있는 기업체를 유치하여 인구감소문제 해소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 당부와 경제순환센터가 공실이 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를 주문했다.

신철우 의원은 기업경쟁력 강화 사업 중 물류비 지원 사업에 있어서 자부담률을 늘리는 방안과 LPG배관망 사업으로 인한 가스소매업자들의 생계문제에 대한 대책 마련을 당부했다.

관광문화과 징의를 통해 김선묵 의원은 후곡약수터 관광자원개발 구역 중 보상이 완료되지 않은 가구는 신속하게 완료하여 후곡 약수터 주변을 잘 정비를 당부했다.

김기철 의원은 양구문화관광 홈페이지에 누락된 관광지가 있어 홈페이지 정비와 DMZ 조이나믹체험장 이용객이 적어 앞으로 많은 이용객이 방문할 수 있도록 방안 강구를 주문했다.

김정미 의원은 10월 양록제에 맞춰 군민들 및 관광객들이 두타연을 마음껏 관광할 수 있도록 군부대와 협의하여 완전 개방 추진을 주문했다.

신철우 의원은 한반도 평화역사 중심지 조성사업 추진 문제에 있어서 군 차원에서 적극적인 대응을 하여 손실을 입지 않도록 대응 마련과 DMZ 평화의 길 조성사업의 추후 운영에 있어서 위탁업체를 잘 선정하여 운영 및 관리에 만전을 다해둘것을 주문했다.

환경과 질의를 통해 조돈준 의원은 악취발생시설 꾸준한 지도 점검 당부와 쓰레기 배출시 발생하는 야생동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는 방안 강구를 주문했다.

김선묵 의원은 관내 각종 공사현장에서 발생하는 비산먼지로 주민들 피해를 입지않도록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김기철 의원은 5등급 차량 운행제한 단속 카메라 설치 사업에 있어서 향후 단속 범위 변경도 염두에 두어 사업추진에 만전을 다해달라 주문했다.

김정미 의원은 순환자원 회수 로봇 설치 운영에 있어서 이용률이 높은 사업인 만큼 설치 후에도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어르신들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당부했다.

신철우 의원은 환경오염 배출사업장에 철저한 지도 관리와 대형폐기물 수거과정에 있어서 리프트를 도입하여 미화원 근로환경 개선, 개방형 화장실에 대한 지원 사업 마련과 지속적인 간이화장실 정비를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