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평생학습 프로그램 활발하게 운영
양구군, 평생학습 프로그램 활발하게 운영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2-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軍)장병 대상 온라인 평생학습 운영

버드나무 평생학습센터 ‘캘리그라피’프로그램 운영

23~25일 강원도평생학습박람회 참가

양구군은 연말까지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군은 9월 13일부터 12월 11일까지 21사단 군 장병 15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단계별 토익(입문, 초급, 중급) 온라인 강좌를 운영한다.

이는 군 장병들이 군 복무 중 평생학습을 통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고 어학 능력을 키워 취업역량 강화와 빠른 사회적응을 돕기 위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강좌 종료 후에는 자격증 취득 및 어학능력 등을 점검·분석하고, 학습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내년도 평생학습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양구군은 버드나무 평생학습센터를 활용하여 9월 14일부터 10월 5일까지 국토정중앙면과 동면 주민을 대상으로 ‘감성 품은 캘리그라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는 거주지와 가까운 곳에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고 지역주민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취지에서 진행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매주 수요일 각 면 작은도서관에서 ‘캘리그라피를 활용한 책갈피와 액자만들기’ 과정으로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이 밖에도 양구군은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하여 23일~25일 3일간 “강원특별자치시대, 평생학습과 함께”의 주제로 횡성군에서 개최하는 제6회 강원도평생학습박람회에 참가한다.

양구군은 박람회에서 홍보체험관을 설치하여 목재문화체험과 양구백자 팔찌 만들기 등 우리 군의 특성을 반영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양구군을 적극 홍보하고 양구군 평생학습의 성과와 주요 평생교육 정책 및 사업을 전시·홍보하고 공유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박람회에서 양구군 평생학습 수강생들이 성인문해교육 시화전과 평생학습 동아리 공연에 참가하여 그동안 배우고 익힌 솜씨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지게 된다.

양구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군민들이 배우고 익히는 과정에서 큰 즐거움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