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다누리] “강원 청소년 평화포스터 경연대회에서 대거 입선”
철원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다누리] “강원 청소년 평화포스터 경연대회에서 대거 입선”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2-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22 강원 청소년 평화포스터 경연대회'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이 입선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2022 강원 청소년 평화 포스터 경연대회’는 전 세계 청소년들이 평화에 대한 느낌을 창의적으로 표현하고 자신들의 비전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된 행사다. 본 행사는 지난 10월부터 약 열흘 간 진행됐다.

철원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주중전문체험활동으로 창의인성미술 수업의 연장선으로 학생들이 평화의 가치를 새롭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고자‘2022 강원 청소년 평화 포스터 대회’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총 학생 11명이 참여했으며, 그 결과 참여한 모든 학생이 입선하는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입선 한 학생은 “그림을 그리면서 세계 평화에 대해 내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시간이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한편, 철원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 활동·학습지원·급식·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가족부·철원군청 사업이며, 청소년 활동·복지·보호·지도 등을 통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가정의 사교육비 경감 및 양육 부담완화에 기여한다.

철원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매주 목요일에 창의인성미술 프로그램으로 회화·유리공예·소묘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철원군청소년회관 홈페이지 또는 철원군 인재육성과(☎ 450-560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