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5회 제2차 정례회 – 상임위원회 안건심사
제305회 제2차 정례회 – 상임위원회 안건심사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2-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의회는 28일 오전 10시부터 각 상임위원회(행정위원장 김진용, 산업위원장 김용남) 별로 일반안건을 심사했다.

행정위원회 김진용 의원은 2022년 제5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회계과 소관) 안건심사에서 2022년 제5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중 미래교통복합센터 신축부지 변경에 대하여 “현재 시청사 주변에 수소 충전소 및 미래교통복합센터 등 여러 가지 시설이 건립되는데 그로 인한 주차장 부족에 대한 대안이 없다.” 지적하며 “향후에는 시설 결정에 있어 좀 더 심도 있게 위치를 선정하고 대체시설 방안도 함께 강구하여 업무를 처리할 것”을 주문했다.

조대영 의원은 2022년 제5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회계과 소관) 안건심사에서 미래교통복합센터 신축부지 변경에 대하여 “기존 의회 동의를 얻은 사항에 대하여 다시 변경 동의를 요구하는 것은 사업의 기본 목적에 반하는 행정행위이며 부실을 초래할 수밖에 없다.” 지적하며 “민선8기 역점사업인 ITS 사업추진에 대하여 여러 의원들이 문제점과 대안을 얘기한 만큼 국제적인 대회 개최에 누수가 없도록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 당부했다

산업위원회 배용주 의원은 2025년 강릉 도시관리계획(재정비) 결정(변경)의견제시의 건에서 도시관리계획은 시에서 필요에 따라 또는 주민들의 민원으로 결정·변경을 하게 되는데 지가상승 목적 등에 따라 민원이 들어와 해당 사항을 반영해주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고 지적하며, 장기적인 도시관리계획 수립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강조했다.

최익순 의원은 2025년 강릉 도시관리계획(재정비) 결정(변경)의견제시의 건에서 5개년의 도시관리계획을 수립하는 데 있어 그때마다 민원 해결을 위한 계획수립에 급급하다 보니 전반적인 도시관리계획의 방향성이 부족하다고 지적하며, 향후 기준을 명확히 하여 큰 계획을 먼저 수립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