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유아숲체험원(장) 민간위탁운영…1월 27일까지 공모
춘천시 유아숲체험원(장) 민간위탁운영…1월 27일까지 공모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는 1월 13일부터 27일까지 유아숲체험원(장) 교육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위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유아숲체험원(장) 민간위탁운영을 희망하는 기관은 1월 30일부터 2월 1일까지 녹지공원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유아숲체험원은 유아들의 창의적 사고력 증진 및 양질의 맞춤형 산림서비스 제공하고, 숲속 체험·탐방·학습을 통해 전인적 성장유도 및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위해 조성했다.

유아들이 자연과 교감하며 숲에서 풍부한 ‘유아숲체험원(장)’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삼천유아숲체험원, 서면유아숲체험원, 석사유아숲체험장이 동절기 휴원을 마치고 3월 중순 재개원을 앞두고 있다.

이번에 위탁을 받는 기관은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운영한다.

평일 유아교육기관 정기 프로그램 외 시간이나 주말에는 개인·가족에게 개방 운영한다.

삼천유아숲체험원은 2㏊ 면적에 모래 놀이장, 토끼굴, 창작 놀이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인근에 전적기념관, KT&G 상상마당, 의암공원이 있다.

서면유아숲체험원은 1㏊ 면적에 캐빈하우스, 짚라인 등을 갖추고 있으며 인근에 애니메이션박물관, 토이로봇관이 있다.

석사유아숲체험장은 0.7㏊ 면적에 다양한 숲속 프로그램을 장난감도서관과 연계해서 즐길 수 있다.

춘천시 유아숲체험원(장)은 도심지 내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양호하고 개소별 특화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가족 및 유아교육기관의 수요가 높다.

시에 따르면 2022년도 유아숲체험원(장) 이용 인원은 8만476명이다.

이는 지난해 목표 인원인 16,000명 보다 약 5배가 많은 수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