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평생학습강좌 상반기 수강생 모집
속초시, 평생학습강좌 상반기 수강생 모집
  • 최영조 기자
  • 승인 2023-0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월 6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과 방문 접수

 

속초시 평생교육문화센터에서는 2월 6일부터 10일까지 평생학습강좌 상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과목은 취미교양강좌를 비롯하여 외국어 및 정보화, 건강강좌 등 9개 분야 75개 과목을 운영한다. 접수방법은 온라인접수와 방문접수를 병행할 계획이다.

접수는 속초시평생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 (http://edu.sokcho.go.kr) 강좌신청 비대면 온라인(PC, 모바일) 접수를 권장하며, 부득이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수강생은 2월 6일부터 10일 17시까지 본인이 신분증 지참 후 평생교육문화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수강신청은 속초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과 속초시 소재 사업체 근로자도 신청 가능하며 상반기 평생학습강좌 교육기간은 3월 6일부터 6월 23일까지 16주(4개월) 과정으로 운영된다.

한편, 2023년 평생학습 강좌는 수강생들의 선호도를 반영하여 하모니카, 반려견수제간식, 밸런스워킹 등 강좌를 신설했으며, 경동대 속초캠퍼스(舊 동우대)에서는 아크릴화, 라탄공예, 생활메이크업 등 16개 강좌가 운영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평생학습강좌를 통하여 시민들이 급변하는 사회변화에 적응하며 자기 계발 및 건강관리, 더 나아가 평생교육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충실히 준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