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유튜버 김계란, 집 나온부식 철원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인기유튜버 김계란, 집 나온부식 철원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 김승회 기자
  • 승인 2023-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홍보대사 김계란, 인기유튜버 집나온 부식 철원 고향사랑기부제 릴레이 참여

 

철원군 홍보대사인 구독자 312만 유튜버 김계란이 2월 7일 군청에서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철원군에 기부한다. 집 짓기 전문 크리에이터 구독자 33만 유튜버 집 나온 부식 또한 철원군에 기부하며 고향사랑기부제 릴레이 기부에 동참한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균형발전과 지방재정 확충을 위하여 신설된 제도로, 주민등록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및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답례품은 기부금의 30% 범위 내로 지역특산품, 지역상품권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철원군은 철원오대쌀, 오대쌀 탁주, 여주즙 등을 답례품으로 선정하였다.

김계란은 지난 2021년 철원 귀농 프로젝트인 ‘김계란의 찐서유기’를 계기로 철원군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같은 해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철원군 학생들에 문구류를 어머니들에게 안마의자를 기증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으며, 매년 철원군 어린이날 기념행사에 펜사인회 및 재능기부 강연 등을 하고 있어 철원주민들의 칭송이 자자하다고 한다. 집 나온 부식은 직접 만든 뗏목으로 한탄강 래프팅하기, 통나무 카누로 한탄강 건너기 등 철원의 자연과 어우러지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철원군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