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2022학년도 의학전문대학원 학위수여식 개최
강원대학교, 2022학년도 의학전문대학원 학위수여식 개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의학전문대학원(원장 한은택)은 2월 22일(수) 춘천캠퍼스 의학1호관 백송홀에서「2022학년도 의학전문대학원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의무석사 47명, 의학박사 6명, 의학석사 8명 등 총 61명의 졸업생이 학위를 수여받고, 지역사회와 대한민국의 보건의료분야 발전을 이끌 인재로 거듭났다.

이번, 행사는 학사행렬 입장을 시작으로 ▲나성훈 교무부원장 학사보고 ▲김헌영 총장 축사 ▲남우동 강원대학교 병원장 격려사 ▲한은택 의학전문대학원장의 회고사 ▲학위기 전달 ▲시상 ▲히포크라테스 선서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김헌영 총장은 학위수여자 대표에게 학위기를 전달하고, 그 동안의 노력과 성취를 격려했다.

또한, ▲총장 우수상(김민경) ▲총장 우수학술연구상(이주연) ▲의학전문대학원장상(양시원) ▲강원대병원장상(박세원) ▲백령의학상 대상(허련) ▲백령의학상 우수상(장지민·박재현) ▲대한의사협회장상(김병철) ▲한국의학전문대학원협의회장상(김수림) ▲한국의대/의전원협회 이사장상(차나현) ▲교육연구재단 이상장상(염인지) ▲강원대학교 병원 동문회장상(김익준) ▲공로상(정제현) ▲우수동료상(송효주) 등 각 부문에 걸친 시상도 이루어졌다.

김헌영 총장은 “졸업생 여러분들은 앞으로 임상의사, 기초의학자, 혹은 의료정책 행정가 등으로 보건의료의 선봉에서 길을 걸어가게 될 것”이라며 “생명을 살리는 고귀한 임무를 부여받은 만큼 항상 막중한 책임감과 투철한 직업윤리를 갖고 선한 영향력을 펼쳐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