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상담전문연수 실시 ‘인지행동 놀이치료의 이해 및 실제’ 워크숍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상담전문연수 실시 ‘인지행동 놀이치료의 이해 및 실제’ 워크숍
  • 국제전문기자CB(특별취재반)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강매영)는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에 걸쳐 센터 2층 회의실에서 청소년안전망 연계기관 실무자와 상담사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상담 전문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명지대학교 아동학과 교수이자 청소년 전문 강사인 정하나 교수가 ‘인지행동 놀이치료의 이해 및 실제’라는 주제로 청소년에 대한 인지행동 상담의 활용과 위기청소년 문제에 대한 효율적인 대응 방안에 대해 강의했다.

‘청소년안전망’은 위기 상황에 처한 청소년들에게 지역사회 청소년 관련기관 및 단체들이 상호협력과 정보공유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올바른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영주교육지원청, 영주경찰서, 영주시보건소, 영주고용센터, 영주시청소년수련원,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 영주소백가정상담센터 등의 기관이 상호 협력해오고 있다.

강매영 소장은 “이번 교육은 지역 내 기관에서 청소년 상담 업무를 하는 상담사들의 상담역량 강화에 큰 의미가 있으며 이를 통해 관련 기관의 유대감을 증진하고, 앞으로도 위기청소년을 위해 서로 협력하여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