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과학산업진흥원-가톨릭관동대학교, 신산업 발전 업무협약 체결
강릉과학산업진흥원-가톨릭관동대학교, 신산업 발전 업무협약 체결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과학산업진흥원(원장:김남수)과 강릉시 소재 가톨릭 관동대학교 LINC3.0 사업단은 3.8(수) 강릉과학산업진흥원에서 메타버스 신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메타버스 신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 협력, 메타버스 산업발굴 및 기업지원, 교육훈련 등 인재양성을 위한 교류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강릉과학산업진흥원과 가톨릭관동대학교가 보유한 상호 인적, 물적 인프라 교류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교육, 학술, 연구 등을 공동으로 협력하여 강릉시를 메타버스 산업의 중심지로 육성하는 동시에 신규 사업의 발굴, 추진 등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을 보면 메타버스 신산업 생태계를 위한 공동연구, 기술개발 협력 추진, 기술 경영 컨설팅을 통한 창업지원, 기업육성 우수인재 양성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과정 개발 및 운영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하는 신사업 발전, 지역과 사회혁신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등 지역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강릉과학산업진흥원 김남수 원장은 “양 기관이 협력하여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하는 신산업의 발전과 지역 사회 혁신의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상호 인프라, 교육훈련 등 공동사업을 발굴하여 지역의 산업을 발전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했다.

 또한, 가톨릭관동대학교 김규한 사업단장은 “지역과 협력으로 새로운 기술을 획득하고 대학의 연구자원을 적극 활용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며 상호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