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경제산업위원회, 도 출연기관 현지시찰에 나서
강원도의회 경제산업위원회, 도 출연기관 현지시찰에 나서
  • 김아영 기자
  • 승인 2023-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차산업혁명 연계 지역산업 생태계 구축 관련 기관 방문 및 현장 목소리 청취

- (재)강원디자인진흥원 입주기업실 등 시설 방문 및 2023년 주요사업 보고

- (재)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 2023년 주요사업 보고 및 센터별 연구실 방문

 

강원도의회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김기철)는 3월 10일(금) 위원회 소관 도 출연기관 방문에 나서 주요 업무 추진상황을 청취하고 주요 시설을 현지 점검했다.

먼저, (재)강원디자인진흥원을 방문하여 전시관, 입주기업실 및 교육실 등 현장을 차례로 살펴보고, 디자인 주도 산업 혁신과 더불어 공공디자인 활성화를 핵심 목표로 하는 금년도 사업 추진 방향을 점검했다.

이어서, (재)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을 방문하여 항체 신약 후보물질 개발 및 신규 개발 플랫폼 구축 등을 지향하는 올해 연구원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바이러스연구센터를 비롯한 각 센터별 연구실을 살펴보고 그동안의 연구실적과 향후 계획에 대하여 청취했다.

특히, 이날 경제산업위원들은 출자기관이 적극적인 주체가 되어 디자인 및 바이오산업이 미약한 강원도의 4차산업 토대에 든든한 자양분이 되어줄 것을 공통적으로 주문했다.

김기철 강원도의회 경제산업위원장은“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으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정책대안 마련을 위해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금번 현지 시찰을 시작으로 각 기관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하여 예산 심사, 자치법규 입안 등 의회 본연의 활동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